• Home
  • OWHC
  • 사무총장 인사말

사무총장 인사말
Welcome Message

안녕하십니까?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아태지역사무처 사무총장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아태지역사무처 사무총장입니다. 지난 2013년 12월 신라 천년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이곳, 경주에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가 문을 열었습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사무처는 아태지역의 유구한 세계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회원도시들를 하나로 결속하고 도시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세계유산은 전 인류가 공동으로 보존하고 이를 후손에게 전해야 할 보편적인 가치가 있으며, 누구 한 사람과 한 도시의 노력이 아닌 전 인류가 공동으로 노력해야 할 숙제입니다. 이를 위하여 세계유산도시기구가 창립되었으며, 회원도시간 유기적인 관계와 공조를 바탕으로 도시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에 관해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의 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자발적인 주민참여를 통한 협력 체제를 공고히 함은 물론 지속가능한 발전 모델을 통해 살아있는 세계유산도시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타 지역과는 다르게 다양한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지역이고 특히 개발과 보존사이의 불균형과 전쟁, 자연재해로 인해 세계유산도시들이 그 어느 때보다 급격한 변화에 직면해 있습니다. 저희 세계유산도시기구 아시아·태평양 지역사무처는 세계유산과 도시주민들의 삶을 중심에 두고 오랜 기간 축적된 정보와 지식을 회원도시와 공유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세계유산도시의 모델을 제시하는데 견인차의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아태지역사무처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무총장 이영석